커뮤니티
쉼터

그대 인생의 주인은 그대 자신입니다.(펌글)

컨텐츠 정보

  • 0댓글

본문





자신에게 바라는 것이 많은 사람에게는, 성공과 희망이라는 이름의 초청객이 찾아와서 도전을 장려한다. 그대 인생의 주인은 세상이 아니라 그대 자신이다. d7e695-56876-c.jpg 많이 아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많이 느끼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 많이 느끼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많이 깨닫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 태산같이 높은 지식도 티끌 같은 깨달음 한 번에 무너져버리나니. 9f27c0-509-c.jpg 그대가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것도 없고 하늘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없는 처지라면, 그대의 인생길은 당연히 비포장도로처럼 울퉁불퉁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수많은 장애물을 만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의 장애물은 하나의 경험이며 하나의 경험은 하나의 지혜다. 명심하라. 모든 성공은 언제나 장애물 뒤에서 그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490488cece7df&filename=6%EC%9E%A5%EB%AF%B8.jpg 길을 가다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다. 길을 가던 내가 잘못이냐 거기 있던 돌이 잘못이냐 넘어진 사실을 좋은 경험으로 받아들이면 누구의 잘못도 아니다. 인생길을 가다가 넘어졌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당신이 길을 가면서 같은 방식으로 넘어지기를 반복한다면 분명히 잘못은 당신에게 있다. 한 곡의 노래가 순간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으며 한 자루의 촛불이 어둠을 몰아낼 수 있고, 한 번의 웃음이 우울함을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모셔온 글> <!EMBED style="FILTER: gray()" height=0 type=application/x-mplayer2 pluginspage=http://www.microsoft.com/windows/mediaplayer/download/default.asp width=0 FileName="http://pds98.cafe.daum.net/attach/5/cafe/2008/11/24/18/33/492a74e496a5a&token=20081124&filename=Cello2.asx" autostart="true" showstatusbar="1" LOOP="TRUE" volume="0">
한 번의 손길이 당신의 마음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악수가 영혼에 기운을 줄 수 있기에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임을 명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나와의 약속하고 다짐한것들을 멋지게 다 이루시는 시간이 되시기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지요

내 자신이 잘못해서 실패한 인생을 세상 탓으로

돌리면 안 됩니다.

내 삶은 누구 때문이 아니라 나 때문에 어긋나게

살고 있는 것이지요

항상 내 삶의 주인공은 자신임을 알고

어느 누구도 원망하지 말고

조금 힘들더라고 참고 견디며 살다보면

좋은일이 기다립니다.

8급-2 벗의 결점을 보지 않은 사람은
그 벗을 진실로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

-알랭-

관련자료

댓글 6

이존형님의 댓글

나의 주인은 당연히 나입니다요.
어떠한 나를 발견하느냐에 따라서
주인의 섬김에 차이는 있겠지만
결국에는 나로 말미암아
나를 발견하고

나로 말미암아 나의 주인이
성장을 한다는 사실 또한
잊으서는 아니되겠지요.
나의 주인은 항상 새벽에 깨어 있습니다요.

말 보다는 실천이 앞서는
나를 찾아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요.

박순철님의 댓글

명리학을 조금 공부해 보면 거의 운명론적으로 인생사를 끌고 가고,
거기에 약간의 자기 책임론이 등장합니다.
아무래도 자전거 탄 사람은 자동차 탄 사람보다
빨리 갈 수는 없겠지요.

그렇지만 아무리 자전거를 탔다 하더라도
자기 운명으로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운명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그런데 왜 사진이 몇 장만 나타나고
몇 장은 안보이나요????

정해관님의 댓글

"내 자신이 잘못해서 실패한 인생을 세상 탓으로돌리면 안 됩니다.내 삶은 누구 때문이 아니라 나 때문에 어긋나게 살고 있는 것이지요"

요즈음 한창 새로운 관심사가 되고 있는 김미화 전회장(우종대님 어부인)의 '가계도 연구' 강의를 들으면, 위 견해가 달라 집니다. '잘 되면 내탓, 못되면 조상 탓'이 맞는 말일수도 있으며, 조상이 업을 잘못 쌓게 되면 '남은 넘어지지 않고 잘 가는데, 나는 돌부리에 그것도 두 세번 넘어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른바 '자기책임론'과 '인과응보론' 모두를 겸허히 수용해야할 것 입니다.
사랑하는 후손들이 돌부리에 넘어지지 않게 지금의 내가 처신을 잘 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순희님의 댓글

돌뿌리에 걸려 두번이상 넘어지면 안되겠지요.
돌뿌리가 거기에 있었다고 발로차면 또 발뿌리의 아픔의 고통을 당하겠지요.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김명렬님의 댓글

"하나의 장애물은 하나의 경험이며, 하나의 경험은 하나의 지혜"
우리 연배쯤 되면 누구나 삶의 지혜가 차고 넘쳐야 될터인데....
아직도 부족한것이 많은것 같으니.........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