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거문도의 섭리 진행상황

컨텐츠 정보

  • 0댓글

본문

여수 거문도에 대규모 해양리조트 '첫 삽'
등록일 : 2008.10.09 14:27

2012년까지 호텔, 여관, 별장형 콘도, 요트마리나 조성

문국진 통일그룹 회장 "강력한 행정지원, 주민성원 필요"

48ed955f04084.jpg

[여수신문] 다도해의 끝자락인 여수시 거문도에 관광호텔과 여관, 요트 마리나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 8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48ed9571242e9.jpg8일 오전 11시 거문도 유림해수욕장 인근 '거문도 리조트' 사업부지에서 개최된 기공식에는 이상면 전남도정무부지사,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 문국진 통일그룹 회장<우측 사진>, ㈜일상해양산업 황선조 회장과 지역주민, 일본 투자단 200명 등 모두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012년까지 여수시 삼산면 덕촌리 11만8312㎡ 부지에 들어설 거문도 해양관광레저타운 조성사업은 ㈜일상해양산업의 순수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970억원이다.

이곳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겨냥해 총 125실 규모의 관광호텔과 여관, 콘도미니엄, 마리나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상면 전남도정무부지사는 기공식 축사에서 "㈜일상해양산업의 투자에 감사하다"며 "전남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 대해 행정지원협의체를 구성,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발 빠르게 해결해 가겠다"고 밝혔다.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이같은 리조트가 건립되는 것에 대해 환영한다"며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여수가 해양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국진 통일그룹 회장은 "이익이 보장되지 않는 상황에서 여수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며 "투자비 회수는 둘째 치더라도, 최소한 운영이익이라도 날 수 있게 지역민들이 성원해 달라"고 주문했다.

황선조 ㈜일상해양산업 회장은 "㈜일상해양산업이 강력한 투자의지를 가지고 리조트를 건립하고 있지만 모든 상황이 어려운게 사실이다"며 "여수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투자의지, 투자기업에 대한 강력한 행정적 지원, 지역 투자기업의 이익을 지켜주기 위한 지역민들의 열렬한 성원 3가지가 삼위일체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48ed959d5d795.jpg

48ed95ae21148.jpg

한편 거문도 해양관광레저타운이 조성되면 그동안 다도해해상국립공원지역으로 묶여 취약했던 섬지역 숙박시설이 확충돼 해양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거문도는 여수와 제주도 중간지점에 위치한 최남단 섬으로 103년 전통을 자랑하는 거문도 등대와 은빛갈치 축제, 전남도 무형문화재 1호인 거문도 뱃노래, 자연이 빚은 천혜의 비경 백도 등이 유명하다.

[출처- yesTV]

관련자료

댓글 4

정해관님의 댓글

누구나 읽었을 '삼국지'의 의미있는 이야기중 '쌍벽을 이루는 천재' 제갈공명과 방통에 관한 이야기가 생각 납니다. 태양이 둘 일수 없드시, 지도자도 유능한 참모도 둘 일수는 없다는 '씰데없는 상식' 때문에? 홈을 살찌울 '의인'들이 팡파레 받을 기회를 '은인자중'하며 기다리고 망설이지 않나 그런 '엉뚱한 생각'도 들 때가 있더라고요.

어쨋거나 이목사님과 같은 '불타는 심정의 용광로'같으신 분이 입장하셔서 이곳 사랑방을 주름 잡게 되는 날 저희는 조용히 뒷바라지 할 것 입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그 심정좋은 바램이 특정인에게 '직접적 으로 표현'되면, 본 의도와는 상관없이 마음에 상처를 입게 되거나 싸움판이 벌어지기도 했음을 이 홈의 역사는 기록하고 있더라고요. 우리 모두 기도로 이 홈을 살찌우고 무게를 더해 줄 '의인'이자 '노블리스'님들을 대망 하십시다!!!-娥盟- '예쁜 맹세'라는 뜻이자 아멘의 이두식 표기(참, 자상도 하시다?)

이무환님의 댓글

존경하는 정해관 총장님!!진심으로 감사 감축하옵니다,,싸이트 분야분야마다 꼼곰히 챙겨 성심성의를 다하시는
님의 숭고하신 형제,자매 사랑의 용광로에 비하면 다른 형제,자매님들은 너무나 부진한 관심과 애착심이 부족한것같아 송구스럽고 안타깝고 때로는 야속할 정도로 밉살스럽기도하고,,,,어떻게 위로와 격려를 드려야 할지,,,
죄송스럽기도 하군요?인간아 !! 부족하고 못난인간아~~~이렇게도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선명하게 보여주고 안내 인도하셨는데도 ,,정말 너무들 하시는군요,,그래도 꾹~~참으면서 오직 정상화될때가지 정상을 향하여 합장 축원 아주,,,

문정현님의 댓글


거문도의 새로운 지평이 열리는 순간이네요.
힘찬 도약으로 오지나 다름없는 거문도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가 됩니다.

거문도가 들 고양이로 어촌의 피해가 막대하다지요.
700여 마리의 주인없는 도둑 고양이들의 겁나는 서식처로
뉴스까지 나오는 고양이 군단이 소개 되어서
내심 걱정을 했는데...

남도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새로운 희망의 땅으로
지역민들의 이해가 한 몫이 되어져 , 통일그룹의 해양사업에 대한
열망이 지역 평균화와 발전에 기여 되기를 기원합니다.

정해관님의 댓글

섭리의 땅 거문도에서 (주)일상해양산업 (대표 홍선표)의 힘찬 출발을 축하 합니다.
여수에서 거문도에서 2012년을 전후한 '대망의 꿈'을 실현할 불도저 소리가 우렁차게 울리고 있습니다.
마음으로나마 계획대로 순조롭게 성사되고 성공적인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원 합니다.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