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회활동
지회활동
[전북지회] 분류

고창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문기사(국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182598_87882_4219.JPG

 

 

▲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4년 전국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가에서 센터운영 및 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특성화사업 언어발달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고창=국제뉴스)신명수 기자 = 고창군이 위탁하여 운영하는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2014년 전국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가’에서 센터운영 및 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특성화사업 언어발달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10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센터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해 고창군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0개소를 대상으로 전문가평가단을 구성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동안의 기관운영상황, 집행, 성과항목에 대해 사전평정 및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등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됐다.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단법인 참사랑누리(대표 성호갑)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2009년 2월 문을 연 뒤 450여 세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한국어교육과 가족통합교육, 취업연계 및 교육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상담사업과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창다문화센터는 법무부 사회통합교육기관으로 5년 연속 지정돼 올해 160여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이 국적취득을 목표로 한국어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특히 고창관내 기업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2014년부터 시작한 모로모로 유소년 축구단은 다문화자녀와 비다문화자녀가 함께 축구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다문화인식 함양이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매년 11월 열리는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잔치도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의 화합에 기여하고 있다.

 

강연화 센터장은 "센터가 이번에 군으로부터 2009년에 이어 세 번 째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5년에도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사회조기 정착과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3

정해관님의 댓글

성호갑 회장님 내외분의 정성과 열정이 열매맺어 1800축복가정의 위상을 한껏 더 높인 쾌거로군요.

더욱 크게 발전하고 고창 다문화 가족들의 행복을 빕니다.

김명렬님의 댓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4년 전국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가에서 
센터운영 및 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특성화사업 언어발달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은 우연이 아니고  진정한 위함의 심정으로 애쓰시는 
강쎈타장님과  성이사장님 그리고  전직원들의 크나큰 정성의 열매입니다.

조항삼님의 댓글

자랑스런 1800가정 사단법인 참사랑누리대표 성호갑님

고창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문기사(국제뉴스)소식

정말로 반가운 낭보이군요.

 

강연화 센터장님 부창부수이십니다.

갑오년 대단원의 막을 거창하게 내리시는 양위분께

전폭적인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다문화의 효시이자 롤모델이 되는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정착에 큰 획을 긋는 쾌거라 생각합니다.

 

끊임 없는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회활동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