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쉼터

그냥 편히 읽고 가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어떤 사람이 최고급 승용차를 구입했다. 그런데 차를 몰고 가다가 그만 낭떠러지에서 굴러 떨어지고 말았다.

운전자가 튕겨 나가면서 팔이 하나 잘려 나갔다. 비록 불구가 되었지만 목숨을 건진 것만으로도 다행인 그런 사고였다.

그런데 이 사람이 땅을 치면서 “내 자동차, 내 자동차” 하는 것이었다. 몰려든 사람들이 이 광경을 보고 매우 안타까워하며 “당신 팔이 하나가 없어졌다”고 알려 주었다. 그러자 이 사람이 자기 팔을 쳐다보더니 더 큰 소리로 통곡했다. “아니, 그러면 내 금시계도 없어졌잖아!”

성경에는 돈에 관한 직접적 언급이 무려 700구절이 넘는다. 실제 성경 상 예수님도 돈 문제에 대해 가볍게 취급하지 않았다. 돈 문제는 곧 영적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성경은 하나님과 맘몬(Mammon)을 겸하여 섬기지 못한다고 경고하셨다. 예수님 앞에 나온 부자 청년을 실족시킨 것이 물질이었고, 예로부터 지금까지 부부 갈등의 뿌리요, 가정불화의 가장 큰 원인이 물질이었다.


하지만 우리 천일국 백성들에게는 더 이상 물질이 우리와 우리 가정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자.


(어느 예화집에서)

관련자료

댓글 5

박성운님의 댓글

사람들이 그렇게도 물질.돈.하며 좋아하는 것은 먼옛날 할머니께서 과실을 더좋아 했던 인연이 아닌가생각해 봅니다. 과실은 사람을 바꿀수 없다는디 말입니다,

이존형님의 댓글

아....글세요.
세상에서 귀하지않은 것이 하나도 없겠지만 .
이 사람은 자동차도 금시계도 팔도 다 귀하고 필요 하지만
그중에 팔이 더 귀하군요.
팔이 없으면 자동차도 시계도 사용 가치가 없으니깐요.
그래도 그 금시계에 미련이 가는건 인간이기 때문일까요.
세상 살아가는덴 팔만 가지구선 역시 안 되나 봅니다.

정해관님의 댓글

부창부수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동을 받습니다. 정성이 특별한 청평 쪽에서 정성과 실력을 길러 신흥 도시 남양주에서 큰 일을 하시는 부부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봅니다.
그러나 최근 그 놈의 돈 땜에 천복궁 섭리에도 약간의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 입니다. 물론 위 교훈은 별개의 의미이겠지만서도...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