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쉼터

恭喜發財(꽁시빠차이)

컨텐츠 정보

본문

요즘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중국에는 8이라는 숫자를 놓고 야단이라고 한다. 2008.8.8. 8이라는 숫자가 연속되니 그럴만 하다. 올림픽 개막일인 8일에 결혼식을 올린 수가 20,000쌍을 넘고 각 시 정부에는 혼인신고를 하려는 커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는 소식이다. 중국인은 왜 이리 8을 좋아할까. 자고로 중국인 만큼 재물을 좋아하는 민족도 드물것이다. 그래서 흔히 하는 인사중에 꽁시빠차이(恭喜發財)가 있다. 직역하면 부자 됨을 축하한다 쯤 될 것이다. 여기서 發(발:빠)이 8(빠)와 발음이 같아 8이라는 숫자를 좋아하게 된 것이다. 빠(發)은 사업이 번창함이요, 국운이 융성함이요, 하는 일이 다 잘 됨이다.
외견상으로는 전혀 돈이 있어보이지 않는 사람도 알고보면 부자가 수두룩하고 아무리 돈이 많아도 호사스런 옷을 입지않고 심지어 집에 페인트도 안 칠하는게 중국인이다. 전통 중국 가옥에 들어가면 도무지 어두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그 어둠에 익숙해질 무렵 구석 의자에 앉아 있는 주인을 발견하게 된다.
저런 중국에 말씀이 들어가 진정한 빠차이(發財)는 돈이 아닌 사랑이요 말씀인 것을 알게 해야 할텐데.... 중국선교가 어려움은 그간의 경험으로 짐작이 가나 중국 섭리는 하늘의 세계섭리에 중차대한 비중을 차지한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저 거대한 중국땅에 말씀의 씨앗이 자라기를 기대해 본다.

관련자료

댓글 5

문정현님의 댓글

하늘은 모질고 척박한 곳에서도 중심을 찾아 세우는 섭리를
해 오고 계십니다.
한번쯤 소개 하고 싶은 한족출신 예술인 중국교포 식구님이
생각납니다.

엘리트 코스를 밟고 발레를 전공한 특별한 전력을 가지고
통일교회 선교사가 되신 님이 있습니다.

이판기님의 댓글

문제는 중국이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많은 선교사들이 중국섭리에 나섰지만 거의 지하선교 수준이고 또 발각되면 가차없이 추방되는 형편이라 가슴이 아픕니다.
만일 중국선교가 자유로워지면 하늘의 섭리는 급진전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우공도 달려갈거구요...

정해관님의 댓글

동감입니다. 그런데 소박한 생각으로는, 그래도 유럽보다는 쉽게 가능성이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배부르고 자기들의 종교수준이 높다고 생각하는 곳보다는, 아직은 배고프고 신앙수준이 일본 비슷한 중국 쪽(불교나 도교의 기복 신앙이 강한 점)이 언젠가는 가능성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해 보는 것입니다.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