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문형진 통일교세계회장, 박상권 평화자동차 사장 7일 방북

컨텐츠 정보

  • 0댓글

본문

문형진 통일교세계회장, 박상권 평화자동차 사장 7일 방북

문형진 통일교세계회장과 박상권 평화자동차사장이 7일 오전 방북했다. 두 사람은 이날 오전 8시 25분 경기도 파주의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입북했다. 이들의 방북 목적은 문선명 총재 서거에 따른 문총재 친인척 및 북한 지도층의 조문과 관련돼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5일 문총재 유가족에게 조전(弔電)을 보낸 바 있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 위원장이 직접 문 총재 분향소가 마련된 평양 세계평화센터를 찾아 조문할지 주목된다. 현재 이곳 분향소에는 북측의 지도층을 비롯해 종교단체 관계자와 평양 시민 다수가 조문과 분향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평양을 방문했다 돌아온 박상권 평화자동차사장은 북측이 따로 남한에 조문단을 보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한 바 있다.

그러나 박사장이 귀환 이틀만에 다시 상주인 문회장과 함께 방북한 것은 김정은 등 지도층이 문총재에 대한 각별한 애도와 위로의 뜻을 유족에게 직접 전하고자 한 때문으로 추정된다. 방북한 문형진 회장 일행은 분향소에서 조문객을 맞은 뒤 돌아올 예정이다.

문회장과 박사장은 지난해 말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때 함께 북한을 방문해 조문한 바 있다. 문선명총재의 고향은 평북 정주로, 이 곳에는 친여동생과 친인척들 7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문총재 분향소가 마련된 세계평화센터는 평양 보통강호텔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데, 3만m2(9075평)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4669m2(1412평)의 건물이며 2007년8월에 준공되었다.

관련자료

댓글 4

이화식님의 댓글

훈독회을 통하여 미리부터이날을 준비하셨고 이날후을 대비하여
수년전부터 준비하셨던 정이많으셨던 우리아버지 함께가자 함께살자

쟈르딘수련시에 네가언제 너희들 각자집을 한번이라도 찾아보겠느냐
그러길래 여기불러 40일기간동안이라도 부부가함께하여 생활하였던

지상의 인연으로 영계에서도 함께 살수있다고 하시며 그많은 수련생
부부들을 가정별로 부모님양옆에 세워입적사진이라고 말씀하시며

함께찍어주신 그부모님은 아마그때부터 이날을 준비하셨던 것이였는데...

조항삼님의 댓글

강성원 선교사님 발빠른 정보 감사합니다.
또한 댓글을 다신 정해관 박사님 형제들의 맘을 묶어
간결하고 함축성 있는 표현으로 가슴이 흐뭇합니다.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중량감 있는 댓글에 매료
되는군요.

정해관님 사랑합니다.

정해관님의 댓글

수구초심 [首丘初心] 이란, 여우가 죽을 때 제가 살던 굴이 있는 언덕 쪽으로 머리를 둔다는 뜻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이르는 말 입니다.
근래 참아버님께서는 자주 아명을 직접 사용하시며 어릴적과 고향에 대한 향수를 그리워하시는 표현을 하셨습니다.
어쩌면 섭리사에 가인-아벨은 계속되고 있다는 느낌 입니다.
평양의 세계평화센터는 가인격이고 여의도성전은 아벨격이 될 것이며, 청평성지는 아벨격이고 묘두산 밑 상사리 성지는 가인격이라고 이해하고 싶습니다.
언젠가는 이것이 뒤바꿀수도 있겠지요....

분초를 다투어 한치의 오차도 없이 상속자-후계자로서 본분을 다 하시는 형진 세계회장님께서 방북을 통해 참아버님의 서원을 이루시려는 장도에 하늘의 무한한 가호와 역사가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빌고 빕니다.
그리하여 3.8선을 넘으시며 서원하셨던 참아버님의 소망이 조속히 성취되기를 간구합니다.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