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대구팔공산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대구에는 팔 공산이 있습니다 .대구와 경북 군위와 영천을 가로질러 그 크고 웅장함은 타 지역의 명산과 견주어도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갓 바위는 세계적인 명물이지요.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입시 때가 되면 전국에서 정성 드리기 위해 갓 바위를 찾는 불교 신도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답니다 우측으로 돌아가면 대형 돌 부처가 있는데. 이 부처도 동양 최대라고 합니다. 얼마나 큰지 부처님 귀 한쪽이 키가 큰 사람 키보다 더 큽니다 고개가 아파 가까이서는 잘 못보고 멀리서 봐야 합니다.

또 이곳에는 케이블카도 있고 나이든 사람들의 산책로 도 있으며 전문 적인 등산 마니아 들의 등산코스도 있답니다.

그리고 수태 골 이라고 하는 골짜기가 있는데 이 골짜기는 여름에 물이 맑고 시원하며 깨끗 해서 젊은 부부들이 가족과 함께 여름만 되면 터를 잡고 이곳에서 여름을 납니다.

친구끼리 몇 집씩 어울려서 텐트를 치고 지냅니다.

그것도 동작이 빨라야 좋은 자리 잡는다고 합니다 방학이 되면 가족들은 이곳으로 잠시 이사를 와서 엄마들은 아이들 데리고 이곳에서 지내고 아빠들은 아침식사 후 직장에 가고 직장 갔다 오면서 시장을 봐 온다고 합니다. 흐르는 물도 좋은데 근처에 약수도 넘쳐나고 거기다 화장실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만한 피서지가 또 어디 있겠습니까?

이렇게 훌륭한 산이 도시근처에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매주 토요일이면 약속을 하지 않아도

그곳에 가면 산을 좋아하는 형제들을 만납니다 6000가정 형제들도 만나고 1800형제들도 만나지요. 산에 오르다가 힘들면 팔각정 에서 쉬고 있으면 모두다 만납니다.

간식거리 내놓고 주거니 받거니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산을 내려오면 식당이 즐비해

입맛 당기는 대로 찾아 먹을 수도 있답니다.

팔공산은 악산이 아닙니다 여성의 몸매같이 곡선이 아주 부드럽고 우아해서 그 산에 들어가면 어머니의 품속 같답니다.

여러분! 기회가 되신다면 팔공산도 한번 와 보심이 어뗠런지요?

저희 삼위기대모임을 매년 갖는데 금년엔 팔 공산에서 1박을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두 형님들이 너무 좋아 언제 다시 오셔야 한다 네요.

여러분께도 한번 권해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11

이장원님의 댓글

팔공산~~팔*팔도를 두루두루 둘러보아도~~공*공기좋코 경치좋은 팔공산자락
산*산천이 초목하니 신선이로다~~삿갓 장원이였읍니다 ㅋㅋㅋ

신재숙님의 댓글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해관님께서 상세히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화사에 있는 대형 돌부처를 소개해야 되는데 올리고보니
동화사라는 말이 빠젔더군요. 감사합니다.



이태임님의 댓글

대구 팔공산 소개 감사합니다.
그러므로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로 부터
겻들인 공부도 감사 합니다.
대구 팔공산에 1박은 아니드라도 한번 다녀오고 싶어 젔습니다.

박순철님의 댓글

이곳의 공식 명칭은 대한불교 조계종 직영사찰 "선본사"입니다.

그런데 이 갓바위가 조금씩 기울어지고 있답니다.
기울어지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진다는데
늦기 전에 한 번씩들 가셔서 간절히 기도하시면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주신다니까
시간들 내세요.

돌부처 자체의 무게도 무겁고,
참배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져서 바닥이 기울어진답니다.

정해관님의 댓글

높이 1,193m. 1980년 5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대구광역시 북부를 둘러싼 대구의 진산(鎭山)으로 중악(中岳)·부악(父岳)·공산(公山)·동수산(桐藪山)으로 불리기도 했다. 태백산맥에서 남서방향으로 갈라져나온 지맥이 방가산(756m)·화산(828m)·팔공산(1,193m)·도덕산(660m)으로 이어져 팔공산맥을 이루었다. 산 정상부를 중심으로 양쪽에 동봉과 서봉이 있으며, 그 줄기가 칠곡군·군위군·영천시·경산시·구미시에까지 뻗어 있다. 위천의 지류인 남천이 북쪽 사면에서 발원한다. 산세가 웅장하고 하곡이 깊어 예로부터 동화사(桐華寺)·파계사(把溪寺)·은해사(銀海寺) 등 유서 깊은 사찰과 염불암(念佛庵)·부도암(浮屠庵)·비로암(毘盧庵) 등의 암자가 들어서 있다. 영천시 청통면의 은해사거조암영산전(銀海寺居祖庵靈山殿:국보 제14호), 군위군 부계면의 군위삼존석굴(軍威三尊石窟:국보 제109호)을 비롯한 국보 2점, 보물 9점, 사적 2점, 명승지 30곳이 있다. 219종의 각종 동물이 서식하며, 명아주·원추리·은난초·옥잠화 등 690종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다. 대표적인 등산로로 제1노선은 매표소-동화사-부도암-염불암-동봉, 제2노선은 은해사-백흥암-인봉-갓바위-주차장, 제3노선은 파계재-동봉-인봉-백흥암-은해사로 이어진다. 골프장·자연학습원·야영장 등의 부대시설과 팔공 스카이라인 등의 위락·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6.25 때 '팔공산 전투'는 최후의 보루 부산을 지키기 위한 처절한 마지노선의 聖戰이었다고 들었습니다만...)

조항삼님의 댓글

재숙님 대구 팔공산 가이드이십니까 홍보대사이십니까.
아주 감칠맛나게 피알을 잘 하시는 군요.

자연 풍광을 실감나게 표현하니 금시라도 달려가고 싶네요.
18아차산 팀이 시도 해 볼 맘이 듭니다.

이존형님의 댓글

대구엔 팔공산이 있습니다.
고스톱에서 팔공산이 빠지면 재미가없지요.

저도 옛날에 그 아래 등산로에서 성주먹이면서
길거리축복식을 한 적이 있습니다요.

그런데 그 한번 올라가려면 몇번은 쉬어야 되겄더라구요.
팔공산에 갓바위의 기를 듬뿍실어서 수원으로 좀 보내주이소예!!!!

문정현님의 댓글

그 유명한 팔공산을 밟아보지 못하고
앞산만 뛰어 다녔던 아둔함을 고백합니다.

갓바위!~ 수험생 엄니들의 지성제단 !~
뉴스로만 봤습니다.
우와!~ 대구 팔공산이 님들을 부르네요.!!~

가정회 은행계좌

신한은행

100-036-411854

한국1800축복가정회

알림 0